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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인스타그램

2023년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트렌드

by 영리더 2023. 1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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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트렌드

안녕하세요 영리더입니다.

오늘은 2023년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 트렌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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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인스타그램에는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릴스의 등장으로 알고리즘의 변화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해시태그를 써야합니다.

 

해시태그가 게시물 노출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인스타그램에서 밝혔지만 많은사람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인 만큼 많은 정보들이 있기에 몇몇 사람들은 인스탇그램을 통해 정보를 얻고자 합니다. 이때 사람들은 인스타그램 내부의 검색창에 검색을 하게 되는데 해시태그를 눌러 관련된 게시물들을 찾아보게 됩니다. 

 

따라서 새로운 고객의 유치나 검색을 통한 노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꼭 게시물에 해시태그를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 추가적인 부분은 아래에 정리해 두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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릴스에 대한 집중

인스타그램은 숏폼 콘텐츠인 릴스에 대한 집중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릴스의 노출량이 피드 게시물보다 높아졌으며, 릴스 제작을 위한 다양한 기능과 도구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릴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개인화 및 추천 강화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의 관심사와 취향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보다 관심 있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관심사와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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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도 중심의 평가

인스타그램은 참여도(engagement)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좋아요, 댓글, 저장, 공유 등과 같은 참여도가 높은 콘텐츠가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참여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멀티 플랫폼 활용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 왓츠앱, 메시지 등과 같은 멀티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에서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크리에이터 중심의 생태계 조성

인스타그램은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스타그램에서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이 늘어나도록 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따라서 크리에이터로서의 정체성과 가치를 확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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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알고리즘 트렌드를 이해하고 활용한다면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팔로워와 참여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의 영향을 받아 여러분들의 게시물과 계정을 좀 더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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